한국인들이 인천공항에 국뽕 취할 수밖에 없는 이유
25.01.19


b5ec21e604f19a23bf146d8d2a2d1a87c8e4f58afb724875c4d31bf4645f62078837357f11997db83ffc07772297620f8b5134a89dfe315649428fcc4530c330

도쿄 나리타공항

 

c8b43f6b8f43ac3bc3d501fb2934f489c757f219c86205e4e2091b29a6b85bedd4f2203ce9142e80de6959a0df0fe0b55c2c5ac616e2616f351ac216fb3cf731
29 – 三里塚 成田闘争 行政代執行 東峰十字路事件 – 1971

29 – 三里塚 成田闘争 行政代執行 東峰十字路事件 – 1971

youtu.be

2306b26b834db1c6527ce80ff9f479dd4c58475555d6ea6ae7f085a809cca63f569bd581553e05323f911256f9bafadb58422e11e394c59ddebe78ec5a60bd48

04740a584d466d2caec6d8da222780e392c791d17fbf614fd6e21a406a994cacfe2aaddb7a065e3b33da4977b2ae249a0bc339c6a7b60c85169295d9a5ca5d7c

당시 일본 정부는 너무나도 혼잡했던 하네다공항을 대체할 나리타공항을 계획했으나

나리타시 주민들의 격렬한 저항으로 인해 결국 일본정부는 하네다 확장으로 노선 변경

da88d7a0461bd2b189df96b507ddfef2a4357154daa91fa17fefae9f6ee8ecad2dfa78ba4109de411b43f54debbe7a209e0f3bc36850e83b8f549375f3c49dde

a53bf12fc6144a7ef53fa6bdae1825e144ab43f22ffc10a1360139c0682046da2cbec9142cf4def92043ae764e656bef73e189e67b2307c6cc2a24fd7be5ae86

이로 인해 활주로 중심에 민가 등(일명 알박기 전략) 건축물이 있어서 활주로가 짧아지는 결과를 가져왔고

항공기의 이착륙이나 사용 문제가 있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함

2306b26b834db1c6527ce80ff9f479dd4c58475555d6ea6ae7f085a809cca63f569bd581553e05323f911256f9bafadb58422e11e394c59ddebe78ec5a60bd48.png

현재 투쟁하던 틀딱들이 노쇠하고 기력이 없어서 그런지 일본 정부는 나리타공항 활주로 확장 계획 발표해준 상태임

3737543507b9a9648e0e46283a00fa5c53b44a8c191490459c9f496d311b2941d00b7a84dafdfaef089642f079ed907c83f755fa6430935fd09a4a3fc9e6424f

간사이 공항

나리타 공항의 굵직한 사건들 반면교사 삼아 바다 위에 인공섬 만들고 그 위에 공항을 건설했는데 문제는…

9e81df29528e7295c1e08ef293cd8ac27f3f2af3d2b478f09a128eee061b6e1947bee6b3a2bc39c03081de76435107efe2bc20903d5dddb35984a060d545748e

296ab3a4faa60f2700945c37a237ca095929688f7623d7fee3ca676e5a48bd67f35b3e6abf20738064d40030b91852ea18fc4aad29a6cbaa18eafcd17b654fca

‘지반 침하’ 라는 치명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음

애초에 건설 당시부터 ‘가라앉는다’ 라는 문제가 있었고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

f1e16e93dcc5b10be62ca23a6e7fbc4c93d5a1e2b0219d39857c7e18c79c33393c7bbcb405742ff39d61df4d9cf03411f2dde5cfee1e536cd8227f579c8a9e46

다양한 해결책으로 홍보하고 있지만 완벽하게 침하를 막을 수 없다고 함

7cde34b3975ccf515d5553db23b4db8982c35e0aabe56aeb85ee7be1cdbf162c0026c8aa72e43fa32de9b9013784c550fad79224bb8789c34e86f84dfb479ad7

반면 인천공항은 섬과 섬 사이 갯벌을 매립하는 방식으로 건설해서 침하 문제에 자유로움

6a9680a0d245067e35932de74cd6432953d6b7469c0a39e27b1d0aa44f677f30c7956990ec5d0f3c47226df9d7ba734a13f24e71a0df13805dac13f74df58fb0

베이징 다싱공항

개항 전, 중국 언론에선 동북아의 No.1 허브공항이 되겠다고 홍보 존나 열심히 했는데…

1aef76d394ed5d31428f1fa4286dabd0473ab292c797ba3f03f834cd890b7a0222ea0b121b599229f42e07fb792306ff62cbdef13793efc459f3f9265c0c5844

개항 후 몇달후 코로나 타지고 국내선으로 먹고사는 반쪽 공항 처지가 되었고

미중 갈등으로 미국행 노선 신설도 지지부진하고 오히려 수도공항보다 못하는 이쁜 쓰레기가 되었음



요약: 주변 국가들 국제공항 상태가 1% 부족하거나 이상해서 인천공항이 더 돋보임

공유하기
광고보고 콘텐츠 계속 읽기
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
아직 콘텐츠가 없습니다.